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들

신용카드 포인트 금융감독원 통합조회 서비스로 현금으로 돌려 받기

반응형

신용카드 포인트 금융감독원 파인 통합조회 서비스를 통해 현금으로 돌려 받으세요.

 

생활의 필수품이 되어버린 신용카드. 카드를 사용하게 되면 포인트가 쌓이게 되는데요.

 

여러분들은 이 카드 포인트를 어떻게 사용하고 계신가요?

 

금융감독원은 2014년 5월 신용카드 사용 포인트의 유효기간을 5년으로 늘리고, 1포인트만 있어도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사실을 모른 채 포인트를 그냥 소멸시킨 분들이 많을 거 같습니다.

 

저 역시 카드 포인트를 어디에서 사용할 수 있는지 잘 모르겠더라고요. 가끔 카드사에서 보내는 팸플릿에 보면, 포인트로 살 수 있는 물건 리스트를 안내해 놓았는데요, 별로 사고 싶지는;;;

 

분명 카드 포인트는 혜택인 거 같지만, 소멸된다고 해도 그럴려니 하게 되는 존재인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2019년 카드사 소멸 포인트가 약 1천 17억 원에 달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금융감독원은 2021년 1월부터 카드 포인트를 현금으로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했다고 합니다. 박수 짝짝짝~

 

포인트를 직접 사용할 필요 없이, 금융소비자 정보 포털 ‘파인’에서 조회하여 현금으로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카드사별로 잔여 포인트, 소멸 예정 포인트, 소멸 예정일 등을 통합 조회할 수 있다고 합니다.

 

 

 

 

금융감독원 홈페이지 화면

검색창에서 '금융감독원'을 검색하세요. 메인 화면에서 '파인'을 클릭한 후

 

 

 

금융감독원 '파인' 홈페이지 화면

오른쪽 화면에 <카드 포인트 조회>를 클릭하세요.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조회 화면

여신금융협회 홈페이지에서 '통합조회 & 계좌입금'을 클릭하신 후 안내에 따라 진행하면 됩니다.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시스템 이용절차 안내

 

포인트 통합 조회 -> 카드사 선택 -> 카드 포인트 통합 조회 -> 포인트 조회 결과 확인 후 통장 입금 신청을 하면 된다고 합니다. 

 

본인 명의의 계좌만 가능하며, 계좌입금 요청이 정상적으로 완료되면 취소 및 정정이 불가하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