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실업 급여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이력내역서 발급 방법

반응형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이력 내역서 발급받는 방법

 

 

 

취업을 위해 이력서를 제출 시 사업장에서 요구하는 증명서들이 있습니다.

그중에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이력 내역서’를 내라고 하는 곳이 있는데요. 말 그대로 고용 보험에 가입했던 이력을 제출하라는 뜻입니다.

 

고용보험은 흔히 알고 있는 4대 보험 중 하나로, 나머지 3가지는 국민연금, 건강보험, 산재보험이 있습니다.

 

경력증명서를 제출하는 곳도 있지만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이력 내역서'를 보내라는 곳이 있어, 고용보험 내역서는 어떻게 발급받을 수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용 산재보험 토털 서비스'를 검색하여 들어갑니다. 이때 공동 인증서(구 공인인증서)를 준비하셔야 합니다.

 

 

 

 

고용 산재보험 토털 서비스 메인화면, 오른쪽 상단 로그인 화면을 클릭합니다.

 

 

 

로그인을 할 때

개인을 선택한 다음, 일반 근로자를 체크합니다.

 

 

 

로그인 후에 바로 이렇게 개인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내용이 뜨는데요.


고용 산재보험 자격 이력 내역서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화면과 같이 보험 구분으로 산재와 고용이 뜨는데요, '고용'을 선택. 조회 구분에서는 상용과 일용이 있습니다. '상용'을 선택해주세요. 조회를 누르면  그동안 근무하였던 회사와 고용보험 가입 내역이 뜹니다. 

 

 

 

 

자격관리 상세 이력 화면에서 전체 이력을 다 출력해도 됩니다만, 만약 2018년도 이후에 가입한 이력을 요구한다면 화면 오른쪽 선택에서 체크박스 체크한 다음 발급받아도 무방합니다. 

 

고용 산재보험 자격 이력 내역서를 신청을 누르게 되면 바로 프린터 출력이 됩니다.

 

 

만약에 지금 당장 출력이 어렵다 하시면 메일 전송을 누르면 본인이 신청했던 개인정보 이메일로 이력서가 보내집니다. 

 

 


고용 산재보험 토털 서비스에 등록한 이메일 확인하는 방법

 

 

본인이 등록한 이메일을 확인하고 싶다면, 화면 상단의 마이페이지에 들어갑니다.

 

 

 

 

 

 

 

화면 왼쪽 하단에 통지 수신방법 설정을 클릭해 줍니다.

 

 

 

 

 


가끔 4대 보험 들어주겠다고 해 놓고 안 드는 사업주들이 있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흔한 사례가 근로자는 4대 보험 빼고 월급을 받았는데 정작 4대 보험이 안 들어 있음.

이렇게 되면 나중에 근로자가 실업급여를 받게 될 경우, 고용보험 기간에 합산이 되질 않아 실업급여를 못 받게 되는 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물론 요즘 이런 사업주 안 계시겠죠.

 

그러나 근로자 분께서는 고용보험이 잘 가입되어 있는지 궁금하실 텐데요.

사업주를 통해 확인받을 필요 없이, 본인이 직접 근로복지공단 고용 산재보험 토털 서비스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공동 인증서(구 공인인증서) 준비하시고, 고용보험이 제대로 가입이 되어 있는지 한 번쯤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입사일 하고 고용보험 가입일을 잘못 등록하는 실수도 있을 수 있으니, 한 번쯤 확인해보는 게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반응형